금주산지동향 |
금일 산지는 맑은 날씨를 보였으며 물량수급은 원활함
[7월 14일 ~ 7월 20일 기상전망]
□ 6월 19일 기상청에서 발표한 6월 30일 ~ 7월 27일 기상전망에 따르면 흐리고
비가 오는날이 많겠으며,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다고 합니다.
▷ 7월 14일 ~ 7월 20일
기온은 평년(24.5˚C)과 비슷하겠으며, 강수량은 평년(73.9mm) 과 비슷할 듯
저기앞의 영향을 자주 받겠으며,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음.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일시적으
로 무더운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음.

☞출처 : 제공된 기온, 강수량 그림은 기상청에서
전망자료를 토대로 농업관측센터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청양>
금주 산지작업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으며 전주와 반입량은 비슷하였습니다. 밀양지역의 반입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품위에 따른 지역별 가격편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녹광>
금주 녹광의 산지작업은 전주대비 비슷하였으며 충청도지역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은 전주대비 증가하고 있으며 주 후반 초복의 영향으로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홍고추>
금주 반입량은 전주대비 증가 하였으며 밀양지역의 반입량이 소폭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진주지역도 전주대비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가격은 주 초반 부진하다가, 주 후반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피망>
금주 반입량은 전주대비 소폭 증가하였으며 강원도 지역의 피망 출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가격은 주 초반부터 부진하다가 주 후반대에 접어들어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파프리카>
산지작업은 전주대비 증가하고 있으며 진주지역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강원도지역의 산지작업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 남원, 횡성 등지에서도 출하가 되고 있습니다. |
시장동향 |
<청양>
금주 반입량은 전주와 비슷하였으며 시세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금주 우천 및 더운기후의 영향으로 밀양지역 출하물건의 상품성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주 중반 이후, 시세가 반등하면서, 꾸준히 출하가 되고 있습니다.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전반적인 시세는 전주대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녹광>
녹광은 전주대비 반입량은 전주대비 감소세를 보였으며 시세는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충청도지역의 산지작업이 마무리 되였으며 강원도지역에서 출하물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소비증가의 영향으로 중도매인 구매성향이 늘어나고, 시세도 상승하였습니다. 오이맛고추는 주 중반 이후 반입량 증가로 팩 작업은 가격이 다소 하락하였고, 벌크(10kg)작업은 가격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홍고추>
금주 반입량은 전주대비 증가세를 보였으며 진주지역과 밀양지역에서 출하되었습니다. 밀양 및 진주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시세는 하락세에서 상승세로 전환되었습니다.
<피망>
강원도지역과 진주, 전라도 지역 일부에서 출하되었으며 시세는 전주대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진주지역의 반입량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으며,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전주대비 반입량이 증가하였으며 시세는 전주대비 보합세를 보였습니다. 강원지역의 반입량은 주 출하시기에 접어들어 증가하고 있으며, 진주지역의 반입량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시세는 전반적으로 전주대비 보합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금주경매시세 |
<청양>
최고시세 55,000 ~ 5,000 / 평균시세 45,000 ~ 30,000 (전주대비 +5,000 / 15% 상승)
<녹광>
최고시세 78,000 ~ 15,000 / 평균시세 55,000 ~ 30,000 (전주대비 +10,000 / 45% 상승)
<홍고추>
최고시세 50,000 ~ 15,000 / 평균시세 40,000 ~ 23,000 (전주대비 +1,000 / 4% 상승)
<피망>
최고시세 15,000 ~ 5,000 / 평균시세 14,000 ~ 8,000 (전주대비 -2,000 / 5% 하락)
<파프리카>
최고시세 20,000 ~ 4,000 / 평균시세 16,000 ~ 12,000 (전주대비 +1,000 / 5% 상승) |
내주 소비지전망 |
<고추>
소비가 증가하여 으로 금주 시세는 주 후반 상승세를 보였으며 중도매인의 구매성향이 증가하였습니다. 중도매인의 납품은 금주와 비슷하거나 소폭 상승이 예상되며, 소비는 금주보다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망>
청피망은 소비가 주 후반 이후 다소 살아나 중도매인 구매성향이 비슷할 것으로 보여지며 내주 소비지 전망은 비슷하거나 약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프리카>
강원도지역에서 출하되고 있으며 소비는 전주와 비슷하였습니다. 수출물량은 전주와 비슷하였으며,가락시장 반입량이 대체로 증가하였고, 소비도 원활하였습니다. 내주도 금주의 소비성향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내주경매 시세전망 |
<고추>
내주 반입량은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청양은 밀양지역의 반입량이 점차 마무리되고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녹광은 충청지역은 반입량이 마무리 되고, 강원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이맛고추는 강원도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지방도매시장의 강세 영향으로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되며 고추류 시세는 전주대비 보합세가 전망됩니다.
<피망>
내주 반입량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강원지역의 반입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진주지역은 마무리가 되고 있으며, 시세는 약보합세가 예상됩니다.
<파프리카>
내주 반입량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시세는 전반적으로 보합세를 보이겠습니다. 강원도지역을 중심으로 반입량이 증가하고 그 외 남부 지역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동부팜청과(주)는 농민여러분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낸 농산물을
항상 최선을 다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