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정보

대형 농산물 유통회사,
동화청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화청과 소식

  • HOME
  • 회사소개
  • 동화청과 소식

동화청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정기안전시범검사 실시

2022-12-08 오전 10:48:08

 지난 29일 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동화청과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처음으로 물류운반장비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안전시범검사를 실시했다.

 

 

안전시범검사는 동화청과, 하역 전문 업체 태현시스템, 공사가 함께하였다. 해당 검사는 노후 또는 기능이상 장비로 인한 안전 사고 우려를 사전 예방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정기 안전검사는 지게차, 전동차, 3륜운반차의 엔진장치, 충전 장치, 제동장치, 타이어 및 부품 총 4개 분야에 대해 검사업체에서 직접 검사를 시행하였다. 당일 행사에서는 장비 전문 점검업체인 형지물류에서 검사를 마쳤으며 향후 검사를 마친 적합 장비는 검사 필증을 부착하고 운행하게 된다.

 

공사는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전문가 자문을 통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검사 기준을 마련했으며, 매년 1회 지정된 검사 업체에 방문 또는 출장을 통하여 안전장비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검사 외에도 안전 운행 홍보 계도를 강화하고 불법, 난폭운행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통하여 안전을 강화할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동화청과 배성호 상무는 “향후에도 장비의 화재 예방 및 안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자체적 기준 마련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화청과는 지난 4월 자체적으로 수립한 ESG 경영 주간을 통해 후방레이저를 장착한 지게차 시연, 하역 전 안전 구호 외치기 등의 안전행사를 통하여 물류 개선 및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